문화누리카드 발급 기준
문화누리카드는 정부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가구에 지급하는 문화바우처의 일종입니다. 소득을 볼 때에는 가구당 소득을 따지며, 지급 할 때에는 가구원 1인당 9만원이 지급 됩니다. 발급 기준은 가구소득이 중위소득의 50% 이내인 가구로, 복지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온라인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은 서점입니다.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교보문고, 알라딘 등 대부분의 대형서점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온라인 결제도 가능 한 만큼 이런 대형 서점이 없는 지역에서도 얼마든지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음악 구독 서비스인 멜론, 지니뮤직, 벅스, 티빙, 그리고 영화 구독 서비스인 왓챠, 넷플릭스, 유튜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이 보다 쉬워졌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사용처가 있는 만큼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를 검색 하면 어렵지 않게 충전 된 금액을 모두 알차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오프라인
카드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사용처를 찾으실텐데요. 위에 언급 한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교보문고, 알라딘 등 대형 서점은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CGV, 자전거 판매점, 공연장뿐만 아니라 아쿠아리움, 덕수궁, 동물원, 식물원 등 각종 체험 테마파크 이용도 가능하고 고속버스, 시외버스, 여객선 이용시에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을 떠날 때에도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로 비행기도 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문화누리카드로 국내 항공사에서 항공권을 결제 하거나, 여행사에서 여행 상품을 구매 할 수도 있습니다. 렌터카 이용, 온천 이용도 되는 만큼 다양한 문화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사용이 장점입니다.
문화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하여 저소득층,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이러한 문화누리카드를 지원 하는 만큼 많은 분들이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잘 찾아 원하는 곳에서 사용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