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초기증상 8가지
나이가 들어 물건을 자꾸 잃어버리거나 중요한 정보를 잊을 때, 사람들은 흔히 치매인가 하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치매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고 관리하는 분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치매는 언제든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환인 만큼 반드시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체크리스트를 확인 하고 미리 관리 하여야 합니다. 가정에서 흔히 체크할 수 있는 치매 초기증상 8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억 능력의 감퇴, 건망증 증세. 2. 일상에서 느껴지는 무기력함. 3. 방향감각이나 장소, 위치에 대한 감각 소실. 4. 큰 감정기복과 화, 성격 변화. 5. 요실금 증상. 6. 수면무호흡증, 불면증. 7. 망상. 8. 입맛의 급격한 변화.
치매 예방 방법
치매는 한번 발생하면 치료가 굉장히 힘든 병입니다. 때문에 치매 발생 이전에는 치매 예방이, 치매 발생 이후에는 진행을 늦추는 것이 최선의 관리 방법인데요. 위와 같은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중 몇가지가 시작 된다면 건강한 식습관을 만듦과 함께 독서, 바둑, 퍼즐 등 두뇌를 활용하는 활동을 하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신체 건강을 도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업이 없더라도 매일 아침 일어나 아침식사를 하고 신문을 읽는 등 규칙적인 생활 스케줄을 만들어 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치매는 뇌혈관 건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으므로 혈류장애가 일어나지 않도록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운동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치매 예방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