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떨리는 이유 6가지
평소에는 손이 떨리는 것을 크게 느끼지 못하다가, 정밀한 작업을 하거나 휴대폰을 사용하려고 하면 갑자기 손이나 손가락이 미세하게 떨려서 작업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된 경험이 누구나 한번쯤 있을 것 입니다. 손가락이 갑자기 파르르 떨리거나 미세하게 떨리는 것이 느껴지면 병이 있는것은 아닌지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단순히 커피를 많이 마시거나 근육이 피곤해서, 혹은 수면이 부족해서 손이 떨리기도 하지만 실제로 질병이 생긴 징후일 수도 있는 만큼 손이 떨리는 원인을 확인 하고 나에게 해당되는 질환이 있는지 꼭 체크 해 보시기 바랍니다.
손이 떨리는 이유: 카페인, 갑상선문제, 혈액순환, 파킨슨병, 약물복용, 수면부족
손이 떨리는 이유로 가장 흔한것은 카페인을 많이 섭취 하거나 복용하는 약물이 있는 경우입니다. 특히 기관지, 천식 치료제의 경우, 카페인이 많이 포함된 감기약 등을 복용한 경우, 정신과 처방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손떨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흔한것이 마그네슘 부족 또는 수면부족으로 인한 손떨림인데요. 이 경우에는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 해 주고 휴식을 취하면 금방 증상이 개선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부분은 혈액순환 장애, 갑상선 이상, 파킨슨병인데요. 특히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한 경우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생겨 수전증이 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전증이 문제가 아니라 갑상선 이상을 나타내는 신호라는것이 문제이므로 반드시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여야 합니다. 파킨슨병은 흔한 질환은 아니지만 초기증상 중 손떨림이 있는 만큼, 별다른 원인을 찾지 못한 채 손떨림이 지속된다면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